자세히보기

사문 법영/해외,미주불교

남가주 청소년 모임 ‘라훌라’ 태고사 템플 스테이

법왕청 2017. 8. 8. 13:17

“사찰 체험과 명상 통해 자아 성찰”



▶ 남가주 청소년 모임 ‘라훌라’ 태고사 템플 스테이





태고사에서 여름 템플 스테이 행사를 마친 라훌라 회원들이 스님들과 함께 했다.


남가주 청소년 모임인 ‘라훌라’(Rahula)가 테하차피에 위치한 태고사(주지 형전스님)에서 ‘여름 템플 스테이’ 4박5일 행사를 열었다. 사흘 간 사찰에서 머물며 태고사 주지 형전 스님의 지도로 템플 라이프 배우기와 캠핑을 통한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을 공부하는 기회를 가졌다.


놀이를 통해 첫 만남을 가진 후 참선과 108배를 통한 기도의 방법 교육, 발우공양을 통한 스님들의 삶을 간접 체험했다. 이어 불교에 대해 알아가기 수업과 산행을 통한 돌탑 쌓기, 탑돌이 기도 등으로 소망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태고사는 캘리포니아 사막 지역에 위치한 사찰로 충분하지 못한 에너지를 간접 체험하며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고 에너지의 소중함을 배우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 깊은 산속 생활이기에 셀폰 이용이 불가능해 인터넷 단절의 기회가 제공되기도 했다.

지난 2월 결성된 라훌라는 이번 행사에 동참한 텍사스주 댈러스에 위치한 보현사 청소년 모임 9명과 친목을 다졌고 앞으로 겨울 캠프에서 만날 것을 기약했다. 라훌라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 LA달마사에서 불교 모임을 갖고 있으며 오는 12월26~29일 겨울 템플 스테이를 기획하고 있다.



문의 : (661)822-7776 / 이메일 taegos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