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사문 법영/해외,미주불교

“법륜스님과 행복한 대화를”

법왕청 2017. 9. 6. 12:00

“법륜스님과 행복한 대화를”



▶ 시애틀 정토회, 10월2일 클로버파크 칼리지서

▶ 행사도울 자원봉사자도 모집




법륜 스님이 올해도 시애틀지역을 찾아 즉석에서 질문하고 즉석에서 답하는 ‘즉문즉설(卽問卽說)’강연회를 갖는다.

‘행복한 대화’라는 이름이 붙여진 법륜 스님의 강연은 오는 10월2일 레이크우드의 클로버 파크 테크니컬 칼리지 내 맥가빅 컨퍼런스 센터에서 시애틀 정토회 주최로 열린다.

법륜 스님은 남녀노소와 연령층을 구분하지 않고 개인적 고민과 궁금증, 사회적 이슈 등에 대한 질문을 받고 곧바로 답하거나 대안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개인의 고민을 해결하는 길을 모색하고 한걸음 더 나아가 희망ㆍ평화ㆍ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대안과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온유하면서도 날카로운 답변을 통해 궁금증과 해결책을 쉽게 제시해 큰 인기를 끈다.


법륜 스님은 <방황해도 괜찮아>, <엄마 수업>, <스님의 주례사> 등 베스트셀러 저자이기도 하다. 지난 1988년 행복한 인생, 평화로운 사회, 아름다운 자연을 이루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목표로 수행단체인 ‘정토회’를 창설했으며 평화ㆍ인권ㆍ통일ㆍ환경ㆍ생태운동 등을 실천하고 있다.

스님은 이 같은 공로로 2000년 만해상 포교상을, 2002년에는 아시아 노벨상으로 불리는 막사이사이 상, 포스코 청암상, 통일문화대상 등을 받았다. 또한 매년 한 차례씩 미국 대도시를 돌며 강연하며 첫 시작을 시애틀에서 한다.

한편 시애틀정토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각 지역에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 강연 진행을 도와줄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기존 정토회 회원과 신입 자원봉사자들로 오는 9월10일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문의 : 전화(425-268-2717, 253-222-3320)나

이메일 : (sttle@jungto.org)로 할 수 있다.
클로버 파크 테크니컬 칼리지: 4500 Steilacoom Blvd SW, Lakewood WA 984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