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사문 법영/해외,미주불교

정산스님 SF서 개인 작품전시회

법왕청 2012. 12. 27. 19:43

                     정산스님 SF서 개인 작품전시회           

           SF 샌드라 리 갤러리, 1월 12일 오프닝 퍼포먼스
            매니큐어 활용한 작품, 미주한국일보 후원

 

수행하는 승려이자 매니큐어 예술가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정산 김연식 스님의 개인작품전시회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

샌프란시스코의 샌드라 리 캘러리(Sandra Lee Gallery)는 오는 2013년 1월3일(목)부터 1월 31일까지 정산스님의 개인작품 전시회와 퍼포먼스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미주 한국일보후원으로 이번에 개인전을 갖는 정산 스님은 매니큐어의 섬세하고도 정선된 색채로 불심을 화폭에 담아내는 설치미술작가로 화려함 속에 숨겨진 무와 공의 세계를 선보이게 된다.

정산 스님은 열다섯살 되던 해에 출가하여 불성을 찾아가는 수행의 과정으로 사찰음식을 접하게 되었고 사찰음식 식자재를 구하면서 사찰주변의 자연 풍광에서 예술적 창작의 영감을 얻게 됐다.

정산스님은 이번 전시회에 날카로운 면도날에 매니큐어로 채색한 작품과 성냥갑에다 매니큐어로 그림을 그린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이번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는 샌드라 리 갤러리 대표는 “2012년 1월에 열렸던 정산스님의 전시회가 높은 호응을 얻어 1년만에 다시 개인전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정산 스님은 작품 전시와 아울러 오프닝 리셉션이 열리는 1월 12일(토) 오후3시 개막 축하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날 공연은 불교와 동양사상의 근간이 되는 ‘무(無) 사상’에 대한 해석 퍼포먼스이다. 이 퍼포먼스는 그의 삶을 지향해온 ‘색즉시공 공즉시색’의 불교사상을 중심주제로 가야금 산조와 더불어 15분간 진행된다.

개인전을 갖는 정산 스님은 현재 동산불교대학 사찰음식문화학과 학과장이며 인사동 사찰음식 전문점 ‘산촌’ 대표이다.

♦정산 스님 작품 전시 기간: 2013년 1월 3일- 1월 31일
♦오프닝 리셉션및 퍼포먼스: 1월 12일(토) 오후3시-6시
♦샌프란시스코 샌드라 리 갤러리: 251 Post St, Ste.310. San Francisco. CA 94108
♦문의 전화 (415)291-8000. art@sandraleegallery.com. www.sandraleegalle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