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사문 법영/해외,미주불교

"불교 철학에 대해 알고 싶다면 오세요"

법왕청 2016. 11. 12. 10:47

"불교 철학에 대해 알고 싶다면 오세요"

 

불교 교육문화원 행사 마련
'야단법석' 박진영박사 초빙


제4회 야단법석의 강사로 초빙된 박진영 비교철학 박사.

 

불교 교육문화원(원장 이원익 법사)이 연례 행사로 마련해 오고 있는 '야단법석' 특강이 오는 11월12일(오후 3시) 한인타운에 위치한 동국대학교 로터스 강당에서 열린다. 이번이 네 번째 행사.

홍보 담당자인 지나 씨는 "해를 거듭할수록 토론형식의 특강인 '야단법석'이 불교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에는 서부지역에서 처음 초청 강사인 박진영 박사(동서 비교철학)가 법화경에 대해 말할 것"이라며 관심있는 사람들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박 박사는 스토니부룩 뉴욕주립대학에서 비교철학으로 박사학위를 받고 현재 워싱턴 소재의 아메리칸대학에서 학생들에게 불교 철학, 동양철학, 종교 등을 가르치고 있다.

그는 "제 강의를 듣는 학생들은 대부분 타인종으로 지금 미국의 젊은이들은 동양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다"며 "불교 철학과 종교에 대해서도 그들은 진지하게 알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박 박사는 "법화경은 대승불교의 주요 경전 중 하나로 불교의 근본 사상이 담겨져 있어서 불교 수행의 의미와 특히 종교적인 세계관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박사는 현재 북미주 한국 철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선불교, 불교 윤리학, 종교철학, 근대 동아시아 불교, 동서 비교철학 등에 관해 다수의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저서로는 '불교의 탈근대성' '여성과 불교철학' '근대 한국 불교의 형성자들'과 '어느 수도인의 회상' 등 다수가 있다.

▶행사 장소: 동국대학교 440 Shatto Pl., L.A. CA 90020

▶문의: (213) 503-0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