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보기

사문 법영/국내 불교소식

세첸코리아, 티베트 사캬 티진 존자 초청 ‘관정 수행’ 법회

법왕청 2015. 4. 29. 09:27

세첸코리아, 티베트 사캬 티진 존자 초청 ‘관정 수행’ 법회


8일 동국대, 9~10 탄허기념박물관서 법문, 수행법 등 펼쳐

 

 

한국내 티베트 불교 수행모임인 세첸코리아는 내달 8~10일 서울 일원에서 티베트 4대 종파에 속하는

사캬파 법왕 사캬 티진 존자(70,사진)를 초청해 대중법문과 관정수행 법회를 갖는다. 

 

대중법문은 ‘자비로운 여정’을 주제로 8일 오후6시 서울 중구 장충동 동국대 대강당에서 열리며, 관세음보살 밀교 수행전수와 관정은 9, 10일 오전9시 서울 강남구 자곡동 수서역 인근 탄허기념박물관에서 진행된다.

세첸코리아에 따르면 사캬 티진은 티베트 불교 사캬종 41대 종정으로, 달라이 라마 다음으로 큰 스승이다. 티베트에서는 깨달음의 성취자이자 지혜를 상징하는 문수보살의 현신으로 통한다.

그는 율장, 중관, 반야경 등 불교교리를 비롯해 논리학, 천문, 의학, 문학, 승무 등 광범위한 학문을 습득했다. 인도와 네팔에 많은 사원과 강원, 무문관을 세우고 전 세계에 신행단체들을 일으켜 세웠다. 

사캬 티진이 한국에서 선보일 관세음보살 밀교(탄트라) 수행은 해탈을 이루는 매우 단순하면서도 아름다운 수행이며, 관정으로 받은 가피를 날마다 이어갈 수 있다고 한다.

사캬 티진은 한국 법회를 통해 티베트의 마하씨다(대성취자) 탕통 겔포가 만든 사다나(성취하기 위한 방편) 수행을 전수할 예정이다. 사다나는 귀의와 보리심, 칠지공양 기도, 진언, 관상 등을 아우르는 헌신수행이다.


 

법회 참석 문의 : 010-9061-2137, 010-4455-1032.